본문 바로가기

우물 밖 지식

마스크 5부제 간편 요약

내가 궁금해서 알아보는 우물 밖 지식 마스크 5부제 간편 요약 

 

 

마스크 대란 속에서 이제 차량 2부제도 아니고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됩니다. 이런 날이 올 줄이야

그런데 이게 약간의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저뿐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스크는 기본 8시간 수명에

호흡으로 인한 수분으로 마스크 구조가 깨지는 특성상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략 7시간 정도 쓰면 재사용 불가)

 

2개 구입이면 대충 계산해봐도 16시간 하루에 2시간씩 마스크를 깨끗하게 쓰면

일주일은 쓸 수 있긴 하지만 사실상 벗었다 썼다 하는 행동에서 마스크에 세균이

더 많을 거 같은 기분.. 

 

마스크 2시간 이상 써야 하는 분들은 어쩌지 

 

뭐 일단 요일제라고 해도 바쁘신 분들은 주말에 구입이 가능하니 다행이네요

이번에는 마스크를 얻을 수는 있지만 마스크를 얼마나 깨끗하게 보관하느냐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괜히 마스크 보관 잘못해서 세균 때문에 감기라도 걸리면..

 

그런데 문제는 구입하로 갈 때에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데 구입 시 간이 오래 걸리면

사실상 마스크 하나를 소모하고 구입하게 되는 거니 실상 따지고 보면 1개만 구입하는 건가?

 

하나로마트나 우체국 같은 경우에는 번호표 교부 후 판매하는데 교부시간이 오전 9시 30분이라고합니다. 시간 배분 잘해서 가시면 좋을 거 같네요